로그인플러스 해지 및 환불 신청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은 광고)
몇 주 전에 어머니께서 이런 문자가 왔다고 문자 한 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냥 모바일 보안에 대한 광고로 보였습니다. 그런데 계속 읽어보니..
고객님께서는 로그인플러스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통신요금에 포함되어 부가세 포함 월 1,100원 부가됩니다.
...? 어머니께 여쭤보니 자신은 가입한 적이 없다는 말을 하셨습니다. 평소에 통신요금 고지서가 나오면 그냥 납부하시기 때문에 알아차리는 게 늦었습니다.
로그인플러스?
로그인플러스는 개인정보를 휴대폰번호로 빠르고 간편하게, 로그인 보안으로 해킹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으로 최대 100만원 보상의 서비스입니다.
출처 : 헥토 이노베이션
서비스 내용을 읽어보니 굳이 가입을 유지할 필요도 없고 이런 상황이 아니었다면 가입 시도조차 안했을 서비스였기에 그냥 바로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휴일이라 SKT나 로그인플러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기에 급한 대로 'T world' 어플에서 요금 통지서를 확인했습니다. 요금서를 확인해 보니 유료 서비스로 '로그인플러스'가 찍혀있고 1100원이 매달 빠져나가고 있었습니다. 가입시기는 약 1년 전. 인터넷에 찾아보니 이런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바로 어플을 통해 부가서비스를 해지했습니다.
✔ 해지 방법
1번과 2번의 방법들 중 편하신 것 하나를 택해서 해지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환불까지 가능한 로그인플러스 고객센터로 바로 해지전화를 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는 환불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1. 각 통신사 고객센터, 어플 및 홈페이지에서 해지
저희 가족은 SKT를 사용하고 있어 SKT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 SKT 고객센터(114)
- SKT 홈페이지 : https://www.tworld.co.kr/web/home
- T world 어플
2. 헥토 이노베이션(서비스 제공자)에서 해지 → 통신사 상관없이 해지 가능합니다.
- 로그인플러스 고객센터(1599-3901)
- 로그인플러스 해지 페이지 : https://safelogin.kr/sauth2/expiration
✔ 환불 후기
많은 블로그글에서 환불 받은 사례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환불을 시도하고자 평일인 다음날 문자에 나와있는 로그인플러스 고객센터 1599-3901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휴일에 로그인플러스 고객센터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Q. 언제 가입이 되었는지, 어떤 경로로 가입이 되었는지
A. 1년 전 특정날짜에 가입하셨고, ○○홈페이지 회원가입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을 통해 가입하셨다.
Q. 그 후로 이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있는지
A. 없다.
그 후로 서비스를 사용한 적이 없고, 유료 서비스에 가입한 것을 지금까지 인지하지 못하였다고 혹시 환불이 가능한지 물어보니 환불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번호로 추후 서비스 가입시도 시 막아달라고 신청도 했습니다. 혹시 또 이런 일이 일어날까 봐요. 돈은 전화를 건 후 며칠 내에 들어왔습니다.
통화 후에 확인해보니
이런 식으로 다수의 홈페이지 로그인란에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이 존재했습니다. 광고 글자가 너무 작아서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누르신 것 같습니다. 실제로 화면을 보여드리고 광고표시가 보이냐고 여쭤보니 보이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저 버튼을 누르고 절차를 진행하면 이 서비스에 가입되는 것 같습니다.
원래 저는 환불 잘 못 받고 이러는 스타일인데 이거는 가입된지도 몰라 엄마가 너무 억울해하시기도 하고 실제로 환불받은 사례가 많아서 환불을 시도했습니다. 혹시나 서비스 가입 인지를 못하셨거나 가입 이후로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환불 꼭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 납부고지서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찾아보니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가입 경로가 있는 것 같습니다.